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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스플랜 | 무지출 여행고 테마여행 맞춤여행 MICEPLAN

마이스플랜 | 무지출 여행고 테마여행 맞춤여행 MICEPLAN

이용약관

회원가입 및 이용약관

1(목적)

이 약관은 마이스플랜()(이하 "당사"이라 합니다)이 운영하는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회원정보 "로 이용함에 있어 "당사"와 이용자의 권리 및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정의)

  • 당사"란 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이스플랜()을 말하며, 마이스플랜()이 중개 및 판매하는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합니다)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인 테마 및 브랜드별 사이버 몰()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 이용자""당사"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을 말합니다.
  • 회원"이라 함은 "당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당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 파트너"라고 함은 당사가 여행자에게 중개한 자로서 여행자에게 각종 여행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직접 시설을 운영하는 자를 말합니다
  • 가이드"라고 함은 파트너 중 마이스플랜()의 고객을 위하여, 여행지에서 여행자에게 투어 안내 및 보조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를 말합니다.

 

3(약관의 명시와 개정)

  • 당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당사브랜드별 웹사이트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 당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당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내용, 개정사유 등을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당사" 웹사이트의 초기화면이나 초기화면과의 연결화면에 그 적용일자 7 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 당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됩니다. 다만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 3 항에 의한 개정 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당사"에 송신하여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일자부터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 당사가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 이용자는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습니다. 이용자가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당사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제3항의 방법 등으로 고지한 개정약관의 개정 유예기간 내에 당사의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겠다는 명시적인 의사표시를 하지 않는 경우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약관은 당사와 용자간에 성립되는 서비스 이용 관련 기본약정 입니다. “당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개별약관"라고 합니다)을 정하여 미리 공지할 수 있으며, 러한 개별약관에 동의하고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약관은 보충적인 효력을 갖습니다. 개별약관의 변경에 관해서는 위 제 3 항 및 제 4 항을 준용합니다.
  • 가입시 동의한 약관에 관하여 열람을 요구할 경우, “당사는 가입시 기재한 전자우편 주소로 링크형태로 전송합니다.
  • 당사"는 개별여행 및 맞춤여행을 전문적으로 서비스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는 여행예약 및 알선업체 입니다. 각 상품 및 서비스의 시기, 인원수, 예약시점, 여행지역의 규정, 대한민국 및 방문지 정부당국의 규제 등에 따라 다양한 약관이 적용될 수 있으며, 이는 취소, 환불 등의 정책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다양한 개별 서비스에 대한 약관 및 이용조건을 각 개별 서비스(사아품)마다 별도로 정하여 회원의 동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등이 본 약관에 우선합니다.
  • 약관과 개별약관에도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당사"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정부가 제정한 전자 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 지침 등 관계법령, 정부기관의 해석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4(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당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 당사가 직접 판매하는 재화 등에 대한 정보 제공, 및 재화 등의 판매계약 체결을 의미하며, 이 계약의 체결은 여행상품 확약서 발급, 이에 준하는 문자전송, SNS 메시지 전송, 링크 및 이메일 내용을 포함합니다.
  • 여행사 및 가이드와의 여행계약 체결 중개를 포함한 재화 등의 판매계약의 중개
  • (1) , (2) 항에 유관된 업무로, "당사"가 정하는 업무 등
  • 당사"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 당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 당사는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서비스의 일부를 제휴업체 등 제3자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5(서비스의 중단)

  • 당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서비스 이용의 폭주 및 국가비상사태, 정전,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등,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전환, 사업의 포기, 브랜드 통합, 사업권의 양도, 판매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당사는 제 8 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6(회원가입)

  • "당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 당사"는 제 1 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이 약관 제 7 조 제 3 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 7 조 제 3 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 년이 경과한 자로서 "당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당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성립시기는 "당사"에 필수정보가 모두 입력되어 전달된 시점을 말합니다.
  • 1 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및 기타 방법으로 당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미통보에 의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의 귀책사유로 보상되지 않습니다.

 

7(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 "당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당사"는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당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당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그러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당사"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당사"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약정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 사람의 "당사"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당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약관이 금지하거나 사회적 통념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같은 행위 등으로 "당사"의 건전한 운영을 해하거나 "당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 당사"의 운영에 관련하여 근거 없는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당사"의 명예를 실추시키고 "당사"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 당사"의 운영과정에서 직원에게 폭언 또는 음란한 언행을 하여 업무환경을 심각히 해하는 경우
  • 당사"의 운영과정에서 이유 없는 잦은 연락이나 소란 또는 협박, 인과관계가 입증되지 않는 피해에 대한 보상(적립금, 현금, 상품)요구 등으로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 당사"를 통해 구입한 상품 또는 용역에 특별한 하자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일부 사용 후 상습적인 취소, 전부 또는 일부 반품 등으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 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 이용권한, 기타 당사와의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임대하거나 담보로 제공하는 경우
  • 당사"의 사전 서면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하는 경우
  • 위해를 가하거나, 변경하는 경우
  • 통해 얻은 정보를 당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 명예 훼손적인 내용 또는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를 유포하는 행위
  •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
  •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 약관의 제19조 용자의 의무를 포함하여 기타 당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용 조건 등을 위반하는 경우
  • 당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 회 이상 반복되거나 30 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당사"는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 당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 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8(회원에 대한 통지)

  • 당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당사"에 회원가입시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 당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 주일이상 "당사"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9(정보제공 및 광고)

  • 당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 또는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SMS, 전화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SMS, 전자우편 등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10(개인정보취급방침)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사항은 "당사"의 홈페이지에 별도로 게재된 개인정보취급방침에 규정된 내용에 따릅니다.

 

11("당사"의 의무)

  • 당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 당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12(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자신의 ID및 비밀번호를 제 3 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 자신의 ID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 3 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당사"에 통보하고 "당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13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 정보 도용
  • 당사"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거나 고의로 변경을 시도하는 행위
  • 당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당사" 기타 제 3 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당사" 기타 제 3 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당사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당사의 각종 이벤트(쿠폰 등) 서비스를 당사서비스 정책에 맞지 않도록 사용하는 행위
  • 당사가 내부 지침에 따라서 분쟁의 해결을 위한 중재를 제안하거나, 자율 분쟁 조정 센터를 운영하는 등의 고객불만사항을 처리하는 일체의 절차를 진행 중에 통상의 범위를 현저히 벗어나는 욕설, 비하 등의 언행 및 위력을 과시하는 등의 공포를 유발하는 행위
  • 당사의 서비스 및 정보제공을 통하여 알게 된 가이드 상품 등의 일체의 여행상품을 가이드 및 제3자와 직거래하는 행위
  • 따라 거래가 제한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려는 행위
  • 당사의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서비스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 이를 담보로 제공 하는 행위

 

 

14(분쟁해결)

  • 당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관련 법령과 당사의 내부 정책에 따라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 또는 운영합니다.
  • 당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신청을 안내할 수 있습니다.

 

 

15(재판권 및 준거법)

  • 당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소송의 관할은 당사자 간의 합의에 따르며, 사전 합의된 바가 없는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의 관할 규정에 따릅니다.
  • 당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16(특별규정)

  •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 같이 부칙을 통하여 약관의 변동사항을 고지 합니다.(최신일자부터 오래된 일자로 나열)

 

[부칙] (202489)

이 약관은 202489일부터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