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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스플랜 | 무지출 여행고 테마여행 맞춤여행 MICEPL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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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1조(목적)
    이 약관은 마이스플랜(주)(이하 "당사"이라 합니다)이 운영하는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회원정보 "로 이용함에 있어 "당사"와 이용자의 권리 및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1. "당사"란 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이스플랜(주)을 말하며, 마이스플랜(주)이 중개 및 판매하는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합니다)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인 테마 및 브랜드별 사이버 몰(들)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란 "당사"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당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당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파트너"라고 함은 당사가 여행자에게 중개한 자로서 여행자에게 각종 여행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직접 시설을 운영하는 자를 말합니다
    5. "가이드"라고 함은 파트너 중 마이스플랜(주)의 고객을 위하여, 여행지에서 여행자에게 투어 안내 및 보조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당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당사” 브랜드별 웹사이트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당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당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내용, 개정사유 등을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당사" 웹사이트의 초기화면이나 초기화면과의 연결화면에 그 적용일자 7 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4. "당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됩니다. 다만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 3 항에 의한 개정 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당사"에 송신하여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일자부터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5. “당사”가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 이용자는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습니다. 이용자가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당사”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제3항의 방법 등으로 고지한 개정약관의 개정 유예기간 내에 “당사”의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겠다는 명시적인 의사표시를 하지 않는 경우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6. 이 약관은 “당사”와 이용자간에 성립되는 서비스 이용 관련 기본약정 입니다. “당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고 합니다)을 정하여 미리 공지할 수 있으며, 이러한 개별약관에 동의하고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이 약관은 보충적인 효력을 갖습니다. 개별약관의 변경에 관해서는 위 제 3 항 및 제 4 항을 준용합니다.
    7. 이용자가 가입시 동의한 약관에 관하여 열람을 요구할 경우, “당사”는 이용자가 가입시 기재한 전자우편 주소로 링크형태로 전송합니다.
    8. "당사"는 개별여행 및 맞춤여행을 전문적으로 서비스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는 여행예약 및 알선업체 입니다. 각 상품 및 서비스의 시기, 인원수, 예약시점, 여행지역의 규정, 대한민국 및 방문지 정부당국의 규제 등에 따라 다양한 약관이 적용될 수 있으며, 이는 취소, 환불 등의 정책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다양한 개별 서비스에 대한 약관 및 이용조건을 각 개별 서비스(사아품)마다 별도로 정하여 회원의 동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등이 본 약관에 우선합니다.
    9. 이 약관과 개별약관에도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당사"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정부가 제정한 전자 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 지침 등 관계법령, 정부기관의 해석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당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당사”가 직접 판매하는 재화 등에 대한 정보 제공, 및 재화 등의 판매계약 체결을 의미하며, 이 계약의 체결은 여행상품 확약서 발급, 이에 준하는 문자전송, SNS 메시지 전송, 링크 및 이메일 내용을 포함합니다.
    2. 국내외 여행사 및 가이드와의 여행계약 체결 중개를 포함한 재화 등의 판매계약의 중개
    3. 기타 (1) , (2) 항에 유관된 업무로, "당사"가 정하는 업무 등

    1. "당사"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2. "당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3. "당사”는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서비스의 일부를 제휴업체 등 제3자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1. "당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서비스 이용의 폭주 및 국가비상사태, 정전,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등,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브랜드 통합, 사업권의 양도, 판매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당사”는 제 8 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제6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당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당사"는 제 1 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 7 조 제 3 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 7 조 제 3 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 년이 경과한 자로서 "당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당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1. 회원가입의 성립시기는 "당사"에 필수정보가 모두 입력되어 전달된 시점을 말합니다.
    2. 회원은 제 1 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및 기타 방법으로 “당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미통보에 의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의 귀책사유로 보상되지 않습니다.

    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당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당사"는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당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당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그러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당사"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당사"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약정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당사"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당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약관이 금지하거나 사회적 통념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다음과 같은 행위 등으로 "당사"의 건전한 운영을 해하거나 "당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 "당사"의 운영에 관련하여 근거 없는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당사"의 명예를 실추시키고 "당사"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 "당사"의 운영과정에서 직원에게 폭언 또는 음란한 언행을 하여 업무환경을 심각히 해하는 경우
     • "당사"의 운영과정에서 이유 없는 잦은 연락이나 소란 또는 협박, 인과관계가 입증되지 않는 피해에 대한 보상(적립금, 현금, 상품)요구 등으로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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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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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 타인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
    8.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9. 이 약관의 제19조 이용자의 의무를 포함하여 기타 “당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 등을 위반하는 경우

    1. "당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 회 이상 반복되거나 30 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당사"는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2. "당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 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당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당사"에 회원가입시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당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 주일이상 "당사"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 (정보제공 및 광고)
    1. "당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 또는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SMS, 전화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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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10조(개인정보취급방침)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사항은 "당사"의 홈페이지에 별도로 게재된 개인정보취급방침에 규정된 내용에 따릅니다.

    제11조("당사"의 의무)
    1. "당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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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12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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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13 조(이용자의 의무)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당사"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거나 고의로 변경을 시도하는 행위
    4. "당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당사" 기타 제 3 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당사" 기타 제 3 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당사”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당사”의 각종 이벤트(쿠폰 등) 서비스를 “당사” 서비스 정책에 맞지 않도록 사용하는 행위
    9. “당사”가 내부 지침에 따라서 분쟁의 해결을 위한 중재를 제안하거나, 자율 분쟁 조정 센터를 운영하는 등의 고객불만사항을 처리하는 일체의 절차를 진행 중에 통상의 범위를 현저히 벗어나는 욕설, 비하 등의 언행 및 위력을 과시하는 등의 공포를 유발하는 행위
    10. “당사”의 서비스 및 정보제공을 통하여 알게 된 가이드 상품 등의 일체의 여행상품을 가이드 및 제3자와 직거래하는 행위
    11. 법령에 따라 거래가 제한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려는 행위
    12. “당사”의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서비스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 이를 담보로 제공 하는 행위

    제14조(분쟁해결)
    1. "당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관련 법령과 “당사”의 내부 정책에 따라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 또는 운영합니다.
    2. "당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신청을 안내할 수 있습니다.

    제15조(재판권 및 준거법)
    1. "당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소송의 관할은 당사자 간의 합의에 따르며, 사전 합의된 바가 없는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의 관할 규정에 따릅니다.
    2. "당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제16조(특별규정)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2. 아래와 같이 부칙을 통하여 약관의 변동사항을 고지 합니다.(최신일자부터 오래된 일자로 나열)

    [부칙] (2024년 8월 9일)
    이 약관은 2024년 8월 9일부터 적용됩니다.

  • 제목 및 서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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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 열람 청구 접수·처리 부서]
    - 담당자 : 김대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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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래의 기관은 마이스플랜(주)과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마이스플랜(주)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 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불만족하시거나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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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홈페이지 : www.spo.go.kr
     - 전화 : (국번 없이) 1301, privacy@spo.go.kr
     ▶ 경찰청 사이버수사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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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화 : (국번 없이) 182

    제10조(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4.08.09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 정보통신망법 제50조 제1항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 전송 제한]의 동의를 받고자 합니다.
    -마이스플랜(주)에서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2조 제3항 [개인정보 처리에 대한 동의]를 받은 이용자에게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 수신자가 광고를 보내도 된다는 것에 대한 동의를 받고자 합니다.
    -회원은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동의하지 않을 시 이용자에게 광고성 정보(SMS문자, 이메일)를 전송을 할 수가 없습니다.

    제50조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 전송 제한]
    ① 누구든지 전자적 전송매체를 이용하여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려면 그 수신자의 명시적인 사전 동의를 받아야 한다.
    다만,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사전 동의를 받지 아니한다.
     1. 재화 등의 거래관계를 통하여 수신자로부터 직접 연락처를 수집한 자가 대통령령으로 정한 기간 이내에 자신이 처리하고 수신자와 거래한 것과 같은 종류의 재화 등에 대한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려는 경우
     2.「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른 전화권유판매자가 육성으로 수신자에게 개인정보의 수집 출처를 고지하고 전화 권유를 하는 경우
    ② 전자적 전송매체를 이용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려는 자는 제1항에도 불구하고 수신자가 수신 거부의사를 표시하거나 사전 동의를 철회한 경우에는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여서는 아니 된다.
    ③ 오후 9시부터 그 다음 날 오전 8시까지의 시간에 전자적 전송매체를 이용하여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려는 자는 제1항에도 불구하고 그 수신자로부터 별도의 사전 동의를 받아야 한다. 다만,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매체의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④ 전자적 전송매체를 이용하여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자는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다음 각 호의 사항 등을 광고성 정보에 구체적으로 밝혀야 한다.